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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 본인인증이란?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로 주민번호를 대체(CI)하여 본인 확인이 가능한 서비스로, 별도의 정보 입력 없이 평소 이용하는 카드사의 앱카드를 활용한 새로운 인증 수단입니다.
카드 본인인증 프로세스
카드 본인인증 서비스는 인터넷에서 최소한의 정보로 본인(실명)확인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주민등록번호 대체 수단입니다.
- step1. 정보입력
- 민원인이 본인명의의 카드에서 휴대폰번호, 카드번호 등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 step2. 본인확인 요청
- 법무부 및 온라인민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KCB 전산시스템으로 본인확인을 요청합니다.
- step3. 조회결과 전송
- KCB 전산시스템에서 법무부 및 온라인민원서비스 홈페이지로 조회결과를 전송합니다.
- step4. 본인확인
- 법무부 및 온라인민원서비스 홈페이지에서 본인확인 결과를 확인합닌다.
관련 문의
법무부 온라인민원서비스 이용 시 아이핀 및 휴대폰 본인인증과 오류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KCB 개인고객 지원센터(02-708-1000)로 문의하여 주십시요.